겨울이 되면 유독 살이 찝니다. 이것은 남녀를 불문하고 누구에게나 해당되는게 당연합니다. 겨울철에는 아침이든 저녁이든 춥기 마련이고 따라서 야외 활동이 꺼려지게 되죠.


춥다고 집에서 움크려 있으면 운동량이 적어지고 따라서 칼로리 소비량이 적어지게 되어 음식물을 섭취하면 에너지원으로 사용되는 것 보다 지방으로 가는 것들이 많아지는 것이죠.


게다가 체질상 하체에만 살이 유독 찌게 되시는 분들이라면 특히나 운동량이 적은 겨울철을 더욱 조심하셔야 합니다 .


그래서 겨울철 몸관리를 하기 위해서는 집에서라도 꼭 간단한 운동들을 시행해주는것이 좋습니다.



  운동전에는 꼭 식이요법을!


운동을 시행하기 전에 식이요법을 시행하는 것이 좋습니다.

전체적인 식사량을 평소보다 3분의2가량 줄여주며, 단백질과 식이섬유가 풍부한 음식들을 섭취하는것이 좋습니다.


아니면 아침과 점심을 평소보다 3분의 2가량을 드신다음 저녁은 삶은 계란과 샐러드로 식단을 짜는것 또한 좋습니다.


단, 한꺼번에 줄이게 되면 오히려 공복감으로 인해 과식,폭식으로 이어지게 될수 있으니 단번에 많이 줄이면 다이어트에 독이될수가 있습니다.



  운동을 하자


운동을 할때는 유산소 운동무산소 운동을 병행하시는게 좋습니다.

유산소 운동은 달리기와 걷기 운동이고, 무산소 운동은 대게 팔굽혀펴기,아령운동 같은 근력운동입니다.


유산소 운동으로 체지방을 태우고 무산소 운동으로 근육량을 높이며 다이어트를 하는 것인데, 근육량이 많아지면 칼로리 소모량이 높아지고 따라서 살이 안찌는 체질로 바뀌게 되는 것 이죠.



  겨울철 야외 운동시 주의할점



겨울철 야외 운동시에 두꺼운 옷을 여러겹 껴입는것 보다는 얇은 옷을 여러겹 껴입는게 좋습니다. 


밖에나가면 춥지만 막상 운동을 하게 되면 열과 땀이나기 때문에 간편한 옷이 좋습니다. 그리고 동상에 걸리기 쉬운 손과 발,귀에는 장갑을 낀다던지 특별히 주의하셔야 합니다.


그리고 운동전과 후에는 스트레칭으로 시작과 마무리를 짓는게 좋습니다. 운동전후만이 아니라 실내에서도 틈틈이 스트레칭을 하면 군사를 빼는데 효과적입니다.



설정

트랙백

댓글